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용식 의원
제목 진안간 4차선 확장공사가 국비로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현재 우아동 럭키 아파트 480세대와 진흥, 우정 대단위 아파트가 6월이면 준공되고 동부순환도로가 금년안에는 개통이 되고 우아아파트도 진안간 4차선 확장공사가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는데 앞으로 교통량 증가추세에 따라 여천공단에서 홍수처럼 밀려오는 덤프트럭이 거의 럭키아파트를 통과 이용률이 많을 것으로 판단되어 시에서도 사업의 중요성을 인정하며 금년 예산에 20억을 올렸는데 도시건설위원회에서 10억, 예결위원회에서 10억,20억 모두를 삭감했는데 이유는 시비를 절감해야 하기 때문에 국비로 한다는 이유입니다. 본 의원이 알기로는 이리 국토관리청에서는 금년에 많은 예산을 전라북도에 투자했기 때문에 금년에는 불가능하다는 공문이 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은 아중지역에서 우아아파트 소구간의 약 30m 도로는 국비로 18m, 우리 시비는 17m 도로를 계산한 것으로 본 의원은 알고 있는데 왜 이 구간만은 국비로 해야 하는지 밝혀주시고 추후 교통량이 증가하여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한다면 사고를 당한 지역구 주민들은 어디에 하소연 하겠습니까? 사업의 중요성은 이미 신문보도나 주민의 진정서에 따라 여기 계시는 의원님들께서도 또 관계관께서도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실줄 믿기 때문에 추경예산에 반영시켜 민원해소차원에서 이곳 주민들의 한맺힌 숙원사업을 풀어줄 용의는 없는지 주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자세히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진안간 4차선 확장공사가 국비로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질의하신 동부우회도로 구간중 보도없는 구간 안덕로에서 신역간 이것은 전자에 그 지역에 대해서는 장대현 의원께서도 질문한 사항입니다. 그래서 1.2km에 대한 소요사업비는 23억원이 들어갑니다. 일부 용지매수를 국토관리청에서 했기 때문에 약7억원 정도밖에 안들어갑니다. 그리고 공사비는 16억원 정도로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만 1차 김의원님께서 주장하신대로 우리가 이것을 국비로 해 주십시오 하고 건의를 했더니 국비로 곤란하니 지방비로 해주십시오 하는 공문이 왔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1차에 왔다고 우리가 적극적으로 거기에 대처를 해야지, 이것은 시비라든가 이런 것을 세운다기보다는 계속해서 문을 두드려 보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해도 안됐을 경우 시비라든가 다른 방법도 검토를 해서 안덕로와 진안선이 개통될 무렵에는 입체교차라든가 이 부분이 종합적으로 검토되어야 할 사항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것으로 노력을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