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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 김철영 의원
제목 국번없는 세자리수 민원상담 전용전화 설치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국번없는 세자리수 민원상담 전용전화 설치를 제의합니다. 경찰서는 112, 소방서는 119, 전화국 114, 이밖에 한전, 기상청 등 각급 공공기관이 그 사용의 편리성과 신속성을 이유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행정기관도 서울이나 과천, 대전등에서 120이라는 번호를 부여받아 시행하고 있는데 우리 전주시에서도 각종 민원상담을 위해 세자리수 대표전화를 설치하여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여야 한다고 봅니다. 한국통신은 공공시설이라 하지만 도로 점용료 한푼 내지 않고 공중전화 부스를 설치하여 막대한 수익을 올리므로 이 정도의 혜택을 시민들에게 돌려줘야 마땅한데 이에 대한 관계관의 견해는 무엇입니까?
답변자 : 총무국장 강신영
제목 국번없는 세자리수 민원상담 전용전화 설치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철영 의원께서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국번없는 세자리 예를 들어서 110을 민원상담용 전화로 설치할 제의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국번없는 120번은 지역별로 번호가 하나만 있기 때문에 지역의 기관간에 예를 들으면 전라북도청, 전주시청 또 완주군청이 같은 전화권역내에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 하나 가지고는 안되기 때문에 120번을 도에서 시설해서 120-1번은 전라북도청 120-2는 전주시청 120-3은 완주군청 이렇게 해서 120번을 도에 시설해서 지금 추진중에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94년도 음성자동응답장치라고 해서 ARS라고 있습니다마는 이것이 시설되었는데 자체 생산된 행정전화 여기다 120을 더합니다마는 예를 들어서 DID 시내에서 전주에 행정전화를 이용하는데 815- 외우기도 쉽습니다. -815에다가 제방 번호가 302번 입니다마는 총무국장 찾을려면 815하고 320번을 누르면 바로 제방으로 오도록 되어 있어요. 그렇게 해서 시정의 일반현황은 815에 120번 주요생활민원을 안내하고 사실상 국번없는 민원상당전화를 설치한 것이나 다름없이 운영을 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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