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환 의원
제목 공원지역 조림에 대해서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공원지역 조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산업고도화와 경제활성화로 환경이 오염되고 생존경쟁에 숨쉴틈이 없는 현실속에서 스트레스가 쌓이고 신경이 날카로와져 급기야는 흉악범죄가 날로 심각해져 대학교수가 부친을 흉기로 살해하는 폐륜이 어제 오늘의 일만은 아닐 것입니다. 이런 일련의 사태를 보면서 안심하고 휴식할 수 있는 시민의 정서에 부합되는 공원의 활성화가 시대적으로 요구되고 갈구하고 있다고 보는 바 전주시 인접공원의 대대적인 수목갱신, 즉 아카시아, 니키다, 오리나무, 잡목 등으로 황폐된 공원수를 완산칠봉 북측 공원수 이상으로 봄에는 꽃이 피고, 여름에는 새파란 숲이, 가을에는 단풍이, 겨울에는 하얀 눈꽃이 피는 곳으로 이번 식목일을 기점으로 해서 연차적으로 가꾸어 전주시민이 안심하고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아늑한 공원으로 가꿀 용의는 없는지 관계관께서는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공원지역 조림에 대해서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진환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공원지역 조림사업에 대해서 수목을 갱신해서 그린라운드에 대처하고 좋은 환경을 줄 수 있는 나무로 바꿔달라 산오리 나무라든가 아카시아 같은 것을 없애고 좋은 나무를 심어주면 어떻겠느냐, 금년에 식목일을 기점으로 해서 좋은 공원으로 가꾸도록 계획을 수립할 수 없느냐 등 이러한 사항에 대해서 질문을 하셨습니다.

그동안 저희들이 속성수 위주로 공원에 심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저희들이 푸른 전주 가꾸기 계획을 '95년에서 '96년까지 U대회를 위한 1단계 계획과 '97년부터 2001년까지 5개년 계획으로 수립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계획에 따라서 '96년도 환경조림은 국고사업등 해서 20ha가 저희들한테 보조가 내려왔습니다. 그래서 황방산 공원의 4개공원 13.4ha에 산벗나무외 9종 약20,100본 정도를 금년에 수종갱신 차원에서 식재를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96년에서 2001년까지는 약 153ha를 향토 유망수장과 화목류 등 이런것을 심는데 주로 편백, 화백, 산벗나무 등을 심으려고 합니다. 겨울에는 푸르게 보이고 봄에는 하얗게 보이고 할 수 있는 것을 하되 저희들이 가끔 산불이 나고 하니까 금년에는 산불 난 지역을 주로해서 거기에 수종을 갱신할 계획입니다.

참고적으로 말씀드리면 U대회에 2년동안에 투자할 계획을 수립한 것이며 '95년,'96년까지 32억 그리고 5년동안에 약 1년에 10억씩해서 50억을 투자할 계획으로 해서 총 82억을 투자해서 아름답고 푸른전주를 가꿀 계획이 수립되어 있다는 것을 말씀을 드리면서 공원조림에 대해서는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