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조지훈 의원
제목 월드컵 관련 유망상품을 중점 육성할 계획에 대하여
일시 제151회 제3차 본회의 1998.09.1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또한 정부는 2002년 월드컵에 대비해서 월드컵 관련 유망상품을 중점 육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내용을 알고 계신지 묻고싶고, 이와 관련해서 '97년에 이미 30개 업체, '98년에 60개 업체 35품목을 이미 지정했습니다.

그리고 연차적으로 150개 업체 95개 품목으로 그 내용을 확대할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서는 이에 해당하는 기업이 있는지 또 시 이하 집행부에서는 이러한 내용들을 잘 알고 계신지 그리고 그 내용을 알고 있다고 하면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 답변을 부탁 드립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월드컵 관련 유망상품 중점 육성계획에 대해서
일시 제151회 제3차 본회의 1998.09.1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월드컵 관련 유망상품 중점 육성계획에 대해서 질문해 주셨습니다.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월드컵관련 유망기업육성은 유망기업을 발굴 육성함으로서 월드컵상품을 고급화하는 한편 판로와 수출을 촉진하고 2002년 대회에 유망상품을 적극 육성하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현재 중소기업청이 지정한 품목은 64개품목으로서 스포츠 레져용품이 10개품목 공예품 기념품이 9개품목 생활및 신변잡화품이 45개 품목입니다.

이중에서 유망기업지정업체는 64개업체로서 전주시 상품은 부채와 문화연필 품목으로 대성동 민속공예사 대표 조충희씨와 팔복동 문화연필 박덕진씨가 현재 선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울러서 정읍시 안경테 제조공장이 포함되어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월드컵 관련 유망상품 중점육성을 자체계획을 수립해서 적극적으로 중소기업유망 육성품목에 포함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