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창윤 의원
제목 월드컵 경기장 선급금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57회 제2차 본회의 1999.04.13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선급금은 12억원을 유보를 했다고 시장께서 말씀하셨는데 또한 그간 공사실적 대비해서 지급금은 얼마고 또한 과다 지급은 없었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히 답변을 해 주시고, 또한 두 번째,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시공하고 있는데 부도처리된 성원건설에 대하여 발주자의 대책을 물어 보았는데 아까도 동부와 쌍용하고 같이 해서 추진한다고 시장께서 말씀을 해 주셨는데 앞으로 동부나 쌍용 두 회사가 부도가 안 나리라는 법이 없습니다.

혹시 만의 하나 공사기간에 다른 건설회사에서 부도가 났을때 우리시에서는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말씀해 주시고 또한 지금 시공중인 하도급 업체들이 자재납품들을 자금압박으로 하지않고 있는데 아까 시장께서 직접 지불제를 시행한다고 했는데 이것도 사실 무척 어려운 일입니다.

시에서 직불제를 시행한다고 하면은 말 그대로 모든 건설회사에 대해서 관여를 하고 인원뿐만 아니라 시간낭비라고 본의원은 알고 있습니다만 여기에 대해서도 확실히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월드컵 경기장 선급금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57회 제2차 본회의 1999.04.13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현재 월드컵 경기장 선급금을 지불한 적이 있느냐 또 선급금의 지불이 공사대비 과다 지급이 아닌가 이런 걱정을 해 주셨는데 월드컵 공사와 관련해서는 돈을 한푼도 지급한 적이 없습니다.

현재 계약을 체결하고 공사만 진행을 했을 따름이고 돈을 지급한 사실은 현재 없다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

또 만약에 성원이 부도가 났는데 쌍용, 동부까지 부도가 나면 어떻게 하느냐 이 문제는 물론 걱정을 하시는 것이 미리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 나쁠것은 없겠습니다만 지금부터 걱정하는 것은 이르지 않느냐,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때가서 저희가 걱정을 하고 현재 저희가 파악을 하기로는 동부건설은 재계에서 재무구조나 여러 가지가 탄탄한 업체로 알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하도급업체 직불제가 어려울 것이 아니냐 그렇게 말씀이 계셨는데 저희가 이런것을 예상해서 계약 특수조건에 만약에 부도나 화의 이런것이 되면 하도급업체한체 바로 직불하겠다. 이런 계약조건을 명시해 놓았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