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장대현 의원
제목 월드컵 경기장 국비확보에 대해(보충)
일시 제160회 제2차 본회의 1999.07.28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물론 월드컵 경기장 건설의 문제에 있어서 부대시설이라든지 이런것들은 당연히 정부지원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것은 우리시로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진입로의 개설이라든지 이런 부분은 그것뿐 아니라 우리가 기대했던 것이 그런것이기 때문에 당연한 지원으로 보고 제가 질문했던 것은 다른 도시와 달리 직접 경기장 건설비의 정부지원이 없다는 부분에 대해서 시장께서 설명하신 바에 의하면 수익사업비 약 3백억원을 앞으로 확보하겠다, 이런 계획이다, 라는 말씀이 있으셨는데 지금 3백억원은 수익사업으로 이미 계상하고도 우리시가 부담해야될 돈이 너무 많기 때문에 우리시의 재정파탄이 우려된다, 이런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적어도 다른시보다 더 많은 예산을 받아올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 이야기고요, 이것을 간접적인 양여금 사업이나 이런 것으로 이야기 하신다면 제 질문의 핵심을 잘못 파악하시지 않았나, 이런 생각이 들어서 다시한번 답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월드컵 경기장 국비확보에 대해(보충)
일시 제160회 제2차 본회의 1999.07.28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2002년 월드컵 경기장 부대시설 이것은 당연한 것이다. 전주시 월드컵 경기장 건설에 있어서 다른 도시보다도 더 많은 국비를 확보하도록 시가 최대한 노력해야할 것이다, 이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지금 현재 월드컵 경기장 건설에 직접적으로 국비지원이 되는 도시는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입니다. 지원을 받지 않는 도시는 인천, 울산, 수원, 전주, 서귀포등으로 5개 도시입니다.

앞서 제가 답변드린 바와같이 금년 6월10일 관계장관 회의시 재정이 빈약한 도시로서 지원해 줘야할 도시는 총리주재 장관회의에서 전주시와 서귀포다, 이렇게 지적을 했기 때문에 저희가 전주시와 서귀포 이 두 도시는 적어도 울산,인천,수원보다는 지원을 많이 받을 것으로 봅니다.

그러나 저희 전주시가 서귀포보다는 지원을 많이 받을 것으로 제가 자신을 합니다. 최소한 서귀포 보다는 저희가 지원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우리시의 경우 약300여억원의 경기장 건설비를 300억원 이상을 확보해야 됩니다만 지금 다른 어떤 도시보다도 물론 인천, 울산, 수원, 전주, 서귀포가 있습니다만, 미 지원된 5개의 어떤 도시보다도 제가 많은 국비지원을 받도록 전주시의 장영달, 정동영 의원과 함께 최대한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 이렇게 의원님께 답변을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