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정우성 의원
제목 태풍 올가에 의한 공원내 수목피해에 관하여
일시 제161회 제3차 본회의 1999.09.15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그동안 전주시는 비교적 타시,군에 비하여 직접적인 태풍의 피해는 적은 지역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이번 태풍 올가의 북상시에 전주시내 곳곳에서 직접적인 피해를 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 공원 및 산림의 수목피해도 적지 않았다고 본 의원은 알고 있는바 조사된 자료 및 언론보도에 의하면 태풍으로 인하여 쓰러지거나 가지가 찢어진 수목은 총 2천여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유형별로 볼 때, 가로수가 705주, 공원내 수목도복 및 훼손목이 1,163주, 주택가 134주 피해수목에 대하여 정비하였다고 하는데 찢겨지거나 쓰러진 수목을 베어서 등산로 주변에 그대로 방치하고 있는바 방치된 수목은 공원의 미관저해는 물론 병충해의 온상이 될 것으로 본 의원은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시장께서는 그대로 방치할 것인지, 아니면 이에대한 처리대책은 있는지 답변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태풍 올가에 의한 공원내 수목피해에 관하여
일시 제161회 제3차 본회의 1999.09.15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8월 초순 제7호 태풍 올가의 내습으로 인해서 전주시내 수목 피해는 그 어느때보다 월등히 많았습니다. 시에서는 태풍으로 인한 수목들의 피해를 조속히 복구하기 위해서 8월4일부터 9일까지 공무원, 군 병력, 공익요원, 공공근로자등 연인원 1천명을 동원해서 도심내 가로수를 바로 세우고 등산로 통행에 지장을 주는 쓰러진 나무와 또 경제성이 없는 아카시아, 포플러 나무등 재생 불가능한 나무는 긴급히 제거 조치 하였습니다.

또 주요 등산로변에 제거 대상훼손목을 일제히 조사 실시한바 있습니다. 등산로 주변에 방치된 제거수목은 계단 설치등 현지 활용방안을 최대한 강구토록 하겠으며, 완전 제거가 불가능한 수목은 존치시키고 제거가 가능한 수목은 단계적으로 제거조치 해서 시민들의 공원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