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장대현 의원
제목 지중화 사업으로 인한 자전거도로 및 보도에 대한 예산낭비에 대하여
일시 제161회 제3차 본회의 1999.09.15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공사구간으로 허가되었거나 허가 신청중인 백제로 구간은 최근까지 올해 3월까지 약15억원의 예산으로 새로운 자전거 도로와 인도의 보도블록을 말끔히 단장하여서 현재 시민들이 사용하는 곳으로서 다시 지중화 공사를 한다면 막대한 시민혈세 15억원에 해당하는 자원과 예산, 그리고 행정력을 낭비하는 것이 되고 시민들에게는 다시한번 전주시의 무능하고 무계획적인 행정행위를 드러내 보이면서 계속되는 공사로 인한 통행위험 부담과 소음, 분진에 시달리게 하는 불편을 주게 된다는 점입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지중화 사업으로 인한 자전거도로 및 보도에 대한 예산낭비에 대하여
일시 제161회 제3차 본회의 1999.09.15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한전 지중화 사업으로 허가 또는 신청중인 백제로 구간은 '97년도 부터 '99년도 3월까지 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서 자전거 도로 및 보도를 정비하였으므로 예산 및 행정낭비가 아니냐,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한전 지중화 사업이 미리 예상되었다면 백제로 구간은 한전 지중화 사업을 실시하는 것이 백제로 구간은 한전 지중화 후에 실시하는 것이 당연하나 자전거도로사업 개설시에는 한전 지중화 사업이 불가능해 보였던 것이 한전사정의 특별한 배려로 시행됨에 따라서 지적하신 문제점에 봉착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러한 예산 낭비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우아동 명주골 4거리에서 경기장 4거리 까지 북측은 광역상수도 수수사업 송수관 매설 공사와 병행 굴착 시행토록 조정하였으며 남측은 자전거도로를 제외한 기 시설된 보도블럭 시설 구간에 매설토록 조정하였습니다. 기타 구간 역시 기 시설된 자전거 도로의 굴착은 변압기 설치장소 50개중 25개소는 기존 자전거 도로 신설시 병행, 저희가 시공하였고 25개소는 폭 45㎝에, 전선 인입선 통과부분만 허가 하였습니다.

또한 자전거도로 미실시구간은 도로복구시 자전거 도로를 개설토록 허가되어서 예산낭비를 최소화 하였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의원님이 지적하신 바와같이 우리시 주도하에 사전 지중화의 장기계획부터 협의와 조정을 통한 사업구간이 이뤄지도록 노력 하겠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