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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 장대현 의원
제목 지중화사업으로 백제로를 선택한 이유
일시 제161회 제3차 본회의 1999.09.15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백제로등의 공사구간은 현재의 전신주를 이용한 배전방식이 양편의 차도와 인도의 경계선에 있는 화단에 설치되어 있어서 도시미관을 크게 저해하는 것도 아니고 시민의 통행에 크게 불편을 주는 구간도 아닐뿐더러 상대적으로 우리시 도심 곳곳에 인도와 차도의 구별은 고사하고 전신주의 돌출로 시민통행이 전혀 불가능 하면서 지중화의 효과가 큰 간선도로와 이면도로가 많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굳이 백제로등의 구간을 선택한 이유를 본 의원은 납득할 수 없는 것입니다. 혹시 우리시가 아직도 과시행정의 구습을 버리지 못하고 시민편익을 외면한채 행정편의적 사고에 의한 결정을 하였다면 이는 참으로 우려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지중화사업으로 백제로를 선택한 이유
일시 제161회 제3차 본회의 1999.09.15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중화 사업의 효과가 가장 큰 간선도로와 이면도로 투자시 더 큰 효과가 기대되는데 왜 백제로를 선택했느냐, 이 문제에 대해서는 도심의 중요간선 도로인 팔달로, 기린로, 충경로, 백제로 일부는 기 지중화 사업이 완료되었으며 이면 도로는 변압기 개폐기 설치에 가로 2.1m, 세로 1.3m의 설치공간을 확보하여야 하므로 교통장애의 요인이 발생하므로 설치가 불가능하며 타시,도역시 대부분 보도가 설치된 간선도로 위주로 시행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을 드립니다.

백제로 및 화산도로는 전주시 남북이 서로 연결되는 주요 간선도로이며 신흥주택지로서 전력 수요량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어서 우선적인 도시미관 정비 및 공급능력 확충을 위해서 선정하였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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