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최태호 의원
제목 천변에 심어놓은 가로수에 대하여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천변에 심어놓은 가로수에 대하여 묻겠습니다. 천변에 심어놓은 가로수가 수양버드 나무인데 근처에서 거주하는 주민 일부가 피부질환의 고통속에서 생활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민 건강 차원에서 다른 수종으로 교체하실 의양이 있으신지 답변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천변에 심어놓은 가로수에 대하여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천변가로수 수양버들 수종갱신에 대해서 갱신할 용의가 없느냐 이렇게 물어 보셨는데 수양버들 꽃가루 비산으로 인해서 시민생활에 불편을 준다는 여론을 저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의학계에서는 수양버들에서 솜털이 날리는 것은 꽃가루가 아닌 씨앗으로서 알레르기와는 무관하다, 이렇게 밝히고 있습니다.

천변에 식재한 수양버들은 수변경관과 잘 어울리므로 막대한 예산을 투자해서 수종을 갱신하는 것은 예산을 낭비하는 것이다. 이런 여론도 만만치 않게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환경단체 대학교수등 그 다음에 시민단체들과 전문가들을 포함해서 시민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서 연차적인 수종갱신 방안을 강구하겠다는 점을 의원님께 말씀을 드립니다. 또 의원님께서 자전거도로를 설치했으나 시민들이 이용하지 않는 사유와 문제점이 무엇이냐, 그 다음에 자전거도로 이설 이전에 차라리 주차장을 건설하는 것이 더 나은 방안이 아니냐, 또 진북터널 양입구에 무분별하게 설치된 볼라드에 대해서 질문해 주셨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