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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 이창윤 의원
제목 이서선 개통시기와 재원대책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 금후 계획을 검토한 결과 잔여 사업비가 30억원이 있어야 2001년 6월에 이서선이 완전히 완공되는데 과연 2001년 6월에 완공할 것인지 많은 의문이 듭니다. 그동안 전주시에서 추진한 추진실적으로 보면 '96년도에 용지매수를 시작하여 '98년 4월이후 현재 공정율이 80%로 되어 있으며 2000년도 예산액이 겨우 5억원으로써 명맥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2000년 1월 25일 제165회 임시회시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에 보고된 도시개발국 업무보고에 따르면 이서선 개설은 2000년 12월까지 준공예정이며 부족예산액 25억원은 추경에 확보하여 끝낸다고 보고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2000년 3월 27일 승인된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의하면 도시건설사업비가 210억원이 추가계상되었음에도 이서선 개설예산은 단한푼도 계상되지 아니하였습니다. 제165회 제1차도시건설위원회 보고시 이서선 개설사업비 부족예산액 25억원을 추경에 확보한다고 이환주 도시개발국장은 업무보고때 말씀을 했습니다. 그런데 왜 업무보고를 허위로 보고하였는지도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0년 7월 14일 전주시의회 제1차정례회 도시개발국 업무보고에 따르면 잔여사업비가 30억원으로 5억원이 늘어났고 완공시기도 2001년 6월로 연기되었습니다. 또한 부족액 30억원을 제2회 추경에 확보한다고 하였습니다. 시장께 묻겠습니다. 제1차 추경 2000년 3월 27일 승인에 이서선개설부족사업비를 계상하지아니한 이유는 무엇인지 답변을 바라겠습니다. 또, 2차 추경은 집행부에서 지금 작업중인 것으로 본의원은 알고 있는데 2회 추경에 부족액 30억원을 계상할 계획이신지 시장의 답변을 바라겠습니다. 또한, 금후 이서선 완공시기를 정확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이서선 개통시기와 재원대책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이서선 개설사업은 전북 서부권에서 우리 시로 진입하는 주요노선으로써 '96년부터 145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2001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습니다. 의원님께서 이와 같이 큰 사업에 단돈 5억원을 투자하는 것은 시의 추진의지가 약한 것이 아니냐 이런 질문을 해주셨는데 현재 전주대학교에서 이동교를 통해서 진입하는 노선과 삼천천변 도로의 극심한 교통체증해소를 위해서 잔여사업비 30억원을 의원님이 지적하신 바와 같이 2001년 본예산에 최대한 확보하도록 노력해서 당초 사업계획대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는 점을 의원님에게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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