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유영래 의원
제목 승화원, 봉황당 문제점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 납골당과 화장장 아니 명칭제정위원회에서 새로 제정한 봉안당과 승화원 기행을 해볼까 합니다. 진입로는 4차선으로 확장공사를 해놓았지만 주변엔 폐트럭과 폐승용차가 무단방치 되어 있으며 승화원 봉안당 안내문은 찾아볼수없었고 겨우 찾은 승화원 초입에는 시골마을 구멍가게와 같은 매점이 있었으며 매점에서는 유골을 안치하는 용기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매점 바로 옆에는 환경업체 분뇨수거차량이 십여대나 주차되어 있었고 정문 바로 왼쪽에는 불법소각은 현행법에 어긋남에도 전주시가 소각하는 소각장이 을씨년스럽게 서있고 타다만 연기가 모락모락나고 있으며 시장의 지시에 의해 눈가림한 가리개가 있었습니다. 승화원 뒤쪽 옹벽은 불법소각으로 인하여 연기에 그을려 음산함을 더해주고 있으며 승화원 건물들과 전체 분위기는 괴기영화 촬영 셋트같은 확실하게 혐오스럽고 내땅 한평만 있어도 절대 이곳에는 다시 오고픈 생각이 들지않는 곳이었습니다. 승화원의 제례실, 창고같은 납골당, 도서관 서가같은 납골함등 제대로 된것이 단 한가지도 없는 현실입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승화원, 봉황당 문제점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승화원, 봉황당 진입로 폐승용차 및 폐트럭 무단방치한 사항은 폐차가 아니고 사용하는 낡은 차량으로 알고 있으며 바로 이동토록 조치하겠습니다. 그리고 승화원, 봉황당의 안내문이 설치되어있지 않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현재 이용하고 있는 정문도로에 이미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고 이서선 신설도로에는 도로공사관계상 아직 설치하지 않았으나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승화원입구 매점과 환경업체에 대해서 말씀하신 사항은 매점 및 환경업체는 개인소유물로서 행정개선을 위한 지도와 협조를 구하여 주변에 대한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승화원 정문앞 간이소각장은 장내 잔재용품을 소각하던 장소로써 현재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용객을 위해 별도의 소각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의원님이 지적하신 바와 같이 향후 장내잔재가 그곳에서 소각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단속해 나가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