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유영래 의원
제목 장묘시설환경에 개선사업 대안방안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의 장묘문화정책의 성공을 위한 시장의 장묘시설 환경개선사업, 장묘시설공원화사업, 홍보사업, 화장로보수.증설사업, 화장장 편의시설신축, 화장장 밖에 시민공원조성등 총 16억 7,600만원의 소극적 투자와 노력으로는 장묘문화제도개선은 요원하다는 것이 본의원의 생각입니다. 시장께서는 납득이 갈 수 있는 적극적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장묘시설환경에 개선사업 대안방안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장묘시설환경에 대해서는 유영래의원님이 지적하신 바와 같이 제가 '98년에 부임해서 공원묘지, 승화원, 봉황당시설에 대한 환경이 전반적으로 매우 불비한 점을 판단하고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서 중점적인 대책을 세워서 '99년 1단계사업으로 6,200만원을 들여서 각종 장묘시설개.보수 편의시설설치와 5억원을 들여서 공공근로사업으로 시민테마공원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금년에는 3억 6,000만원을 들여서 화장장 화장로 2기 증설과 3기를 전원교체해서 그동안 1일 9기정도의 화장처리에서 20기정도 처리로 처리능력을 대폭 확장하였고 4,500만원을 들여서 공원묘지석축 및 배수로공사를 완료하였습니다. 앞으로 3단계사업으로 10억원정도의 예산을 투자해서 승화원 휴게실 신축,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환경업체사유지를 매입하여 진입로를 확장 승화원 야외시민공원조성, 공원묘지내 인도블럭설치등 새로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최고급 현대식 화장장과 납골당을 설치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평소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매장문화에 대한 비효율적인 풍토에 대해서 조속히 개선되어야 한다는 현실과 우리시의 장묘문화에 대해서는 누구보다도 통감하고 실천할 의지가 분명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앞으로 우리시 장묘문화개선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은 물론 이에 따른 장묘시설에 대해서도 한치의 소홀함과 불편함이 없도록 추진하겠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