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정우성 의원
제목 대학로 개설공사 완공시기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대학로 개설입니다. 대학로는 금암동 사대부고에서 송천동 송천교까지 연장 2,200m에 폭 25m로 총사업비는 225억원으로 '95년에 착공하여 '99년까지 126억원을 투자하였으며 2000년 예산 34억원은 8개월이 지난 현시점까지 한푼도 집행하지 못한 실정입니다. 지난달 8월 23일 전북제일신문 19면의 보도내용에 의하면 전주시가 일관성없는 행정으로 올해 확보된 수십억원의 예산마저 아직까지 투입되지 못한채 사장되어 있어 비난여론이 높다고 보도했습니다. 시가 이처럼 올 예산마저 공사에 투입하지못하고 있는 것은 연화마을에서 송천교간 공사를 착공하여 이곳에서 나오는 흙을 현재 사대부고에서 연화마을간 마무리 공사에 사용하기 위한 것이었으나 이마저도 여의치 못해 계획을 변경추진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노선이 개통될 경우 백제로와 송천로 연결도로망 확충으로 동물원, 체련공원, 덕진공원을 찾는 내방객의 교통편익제공 및 송천동에서 인후동, 금암동방면의 교통소통이 크게 원활해질 것으로 사료되는데 이렇게 공사가 지지부진하니 참으로 딱한 일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전주시 교통정비 기본계획 변경 및 중기계획수립 용역보고서에 의한 도로사업의 투자우선순위는 1단계 4순위에 해당되어 개설완료가 시급한 노선중의 하나입니다.

시장에게 묻겠습니다. 대학로 개설공사의 금년예산 34억원은 어느 공종에 집행예정이며 연화마을에서 송천교간 1,000m는 65억원이 소요되는바 내년도 예산에 전액 확보 당초계획대로 2001년까지 완공이 가능한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대학로 개설공사 완공시기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225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95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대학로 개설공사는 금암동 사대부고에서 전북대학교 캠퍼스를 지나 덕진동 연화마을 입구에서 도로를 신설하고 연화마을에서 어린이회관을 지나 송천교까지는 도로를 확장하는 사업으로써 신설구간은 현재 75%의 공정율을 진행시키고 있으며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금년 예산 34억 1,200만원은 전북대학교 부지 사용협의등 다소 집행이 늦어지고 있으나 신설구간의 성토와 포장 및 인도, 가로등 교통안전시설등 마무리 부대공사에 투자할 계획으로 금년 11월까지는 집행을 마무리하여 사대부고에서 연화마을구간까지는 금년내 준공을 시킬 계획입니다. 다만 연화마을에서 송천교간 도로확장 구간은 현재 4차선 도로가 개설되어 있어 교통소통에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연차적으로 사업비를 확보하여 25m로 확장하고 도로경사를 낮추어 안전성을 높여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께서 질의하신 중에 이런 사항이 있었습니다. 현재 저희가 지금 도로경사를 낮추어서 생기는 흙을 현재 사대부고앞을 통과하는 도로에 성토하는 것으로 되어있으나 경사를 낮추어서 사대부고앞을 성토할 경우에는 경사를 낮추는 구간이 장기간 훼손한채 방치할 우려가 있어서 그 계획은 취소하고 우선적으로 사대부고에서 연화마을 구간은 다른 곳에서 성토를 받아서 확장해서 준공시키고 연화마을에서 송천교까지는 다음에 예산을 최대한 확보해서 별도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