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최태호 의원
제목 신시가지 개발에 대하여
일시 제177회 제2차 본회의 2001.04.10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신시가지 개발에 대하여 묻겠습니다. 어느 누가 전주시를 발전시킨다는데 반대하는 시민이 있겠습니까. 그러나 그 방법론에 대해서 재고를 정식으로 요청합니다. 신시가지개발이라는 명분아래 사람이 살지도 않는 곳에 도로를 건설하기 위해서 수십억씩 산발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러나 보다 많은 사람이 생활하고 있는 도심빈민지역개발에는 5년, 6년동안에 2억, 3억원씩 이렇게 일부만 짤끔짤끔 투자해 놓고 한해가 지나면 그 다음해에 그러다가 또 그 다음해에 이렇게 지금까지 질질 끌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럴것이지 묻고 싶습니다. 현장확인이 필요하시다면 언제 어느때라도 안내하겠습니다. 시장께서는 제발 서민의 입장으로 돌아가 생각해 보시고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신시가지 개발에 대하여
일시 제177회 제2차 본회의 2001.04.10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신시가지개발에 대해서 신시가지개발이라는 명분아래 사람이 살지않는 곳에 수십억원씩 투자하고 많은 사람이 살고 있는 도심 빈민지역은 5, 6년동안 2, 3억원씩 지지부진하게 투자하고 있지 않느냐 이런 지적을 해 주셨는데 우리시의 도시개발 사업현황을 보면 '61년부터 현재까지 토지구획정리사업, 택지개발사업, 주택지조성사업 등으로 총 26개 지역에 대하여 368만평을 개발완료하였고 앞으로도 108만평을 개발하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시개발사업은 의원님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단지개발시 발생되는 용지매각대금 등 수익금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2, 3억씩 소방도로에 투자하는 것과 달리 집중투자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도심의 소방도로 등 도시기반시설투자는 의원님이 지적하신 대로 많은 예산을 일시에 투자하여 사업을 실효성있게 추진하여야 하나 한정된 예산의 범위내에서 연차적으로 집행하다보니 사업추진이 지연된 것이 사실입니다. 앞으로는 추진되고 있는 주거환경개선지구를 제외한 기타지역에 대해서도 의원님께서 지적하신대로 우선순위에 따라 단계적으로 투자하여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