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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 김용식 의원
제목 정보화도우미에게 지급된 컴퓨터사후관리에 대해서
일시 제177회 제3차 본회의 2001.04.11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에서는 시민 인터넷 넷맹을 퇴치한다는 명분으로 도심지 아파트에 사는 정보화 도우미에게 컴퓨터 164대를 사주었습니다. 이는 주민들이 언제든지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고 주민들이 원하면 정보화도우미로부터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대부분 도우미 개인집에 컴퓨터를 설치하여 주민들은 활용하고 싶어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렇듯 사후관리가 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정보화도우미에게 지급된 컴퓨터사후관리에 대해서
일시 제177회 제3차 본회의 2001.04.11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정보화도우미에게 보급한 컴퓨터 다중활용이 안되고 있다. 사후관리방안에 대해서 질문해 주셨습니다. 정보화도우미에게 지급한 컴퓨터는 2000년 9월에 아파트별 초고속 인터넷이용자 100세대 이상인 아파트 도우미를 대상으로 홈페이지관리 및 주민교육용으로 도우미 360명중 164명에게 시비부담 80%, 도우미 본인부담 20%의 비율로 지급하였습니다. PC를 지급받은 도우미들은 2000년 10월부터 PC방 교육 보조강사, 아파트관리소 교육장을 활용한 주민교육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금년도 3월부터는 25개 PC방에서 120명의 도우미들이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교육강사로 참여하고 있고 일부는 아파트관리소 교육장 및 동사무소 교육장에서 주민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도우미에게 개별적으로 설치한 것은 첫째, 공용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매월 사용료 PC당 3만원을 주민이 부담하여야 하고 둘째, 설치장소가 마땅치 않는 경우가 많으며 셋째, 컴퓨터유지관리가 소홀해 지는 등의 문제가 있기때문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현재 개별적으로 설치된 PC를 통해 도우미들이 아파트 홈페이지를 관리 운영하고 개인 인터넷지도를 하는 등 활용하고 있으나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바와 같이 공용성이 부족한 면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앞으로 도우미들에게 지원된 컴퓨터가 보다 공공적인 목적에 활용되도록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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