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유창희 의원
제목 진북터널사거리 화산로변 지하보도 개설과 관련하여
일시 제177회 제3차 본회의 2001.04.11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진북터널사거리 화산로변 지하보도 개설과 관련하여 질문하고자 합니다. 진북터널사거리 화산로변 지하보도는 화산2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과 관련하여 93년 5월에 착공하여 95년 12월에 완공과 함께 완료된 사업으로써 지하보도 총 공사사업비는 25억원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곳 지하보도를 이용하는 사람은 하루에 열손가락 꼽을 수 있을 정도의 숫자입니다. 그것도 가장 많이 만난 사람을 세어보았을때 10명정도가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인근 주변을 살펴보아도 이 곳에 왜 지하보도가 개설되었는지 이 곳을 지나는 모든 시민들이 의아해 하고 의구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택지개발 당시에 그 지역은 더욱 더 말할 나위없이 인적이 드문 곳이였습니다. 이제 김완주 시장께 묻겠습니다. 진북터널사거리 화산로변 지하보도개설은 불요불급한 사업으로써 25억원이라는 시민의 혈세를 낭비한 대표적인 사례라고 본의원은 판단하는데 시장의 견해는 어떤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진북터널사거리 화산로변 지하보도 개설과 관련하여
일시 제177회 제3차 본회의 2001.04.11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통행인이 없는 화산로변 지하보도를 개설하여 불필요한 예산을 사용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당초 화산구획정리사업지구 토지이용계획상 현재의 화산공원부지에 초등학교 예정지를 계획하였으며 빙상경기장주변 아파트지구가 예정되어 있어 시민들의 안전한 도로횡단과 차량소통에 원활을 기하기 위하여 지하보도를 설치했던 것이나 학교시설이 폐지된 후 공원이 조성되고 아파트지구가 개발되지 않은 현시점에서 볼때는 지하보도 설치는 잘못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하보도주변에 주거단지가 형성되지 않아 이용인구가 적어서 현재로는 시급하지 않은 곳에 사업을 시행한 사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지구를 포함한 주변지역이 개발되었을때는 활용도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