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희봉 의원
제목 2002년 월드컵대회 준비 사항에 대하여
일시 제187회 제2차 본회의 2002.03.20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다음은 월드컵 준비상황에 대해서 질문을 하겠습니다.

전주시는 지난 10월에 월드컵 경기장을 준공하여 개장 기념행사를 성대히 치룬바 있습니다. 그리고 세네갈 대표팀을 초청하여 한국과 A매치 경기를 비롯하여 한국철도팀과 전북현대팀, 그리고 지난 3월 15일에는 한일 청소년 축구대표팀 친선 경기 등을 했습니다.

그때마다 문제점으로 가장 심각하게 대두된 것이 교통 문제였고, 행사를 치룰때마다 관람했던 분들로부터 관중석의 의자에 먼지가 많이 가라앉아서 깨끗이 닦지 않으면 앉을 수 없다는 아주 섬세한 부분까지도 지적을 받았습니다.

월드컵경기장 수용인원은 약 42,470석입니다. 그러나 관람객이 승용차를 가지고 왔을때 주차능력은 7,523대로 턱없이 주차공간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서는 환경정비, 숙박, 관광, 통역, 안전과 보안, 수송, 경기장내외 주변환경 정비 등이 많이 있습니다마는 그중에서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중에 하나가 교통문제입니다.

월드컵경기장에서 행사를 한 후 시민의 원성이 가장 높은 것도 교통문제입니다. 그동안 전주시에서 몇 번의 행사를 치루었지만 A매치를 제외하고는 좌석이 절반수준 정도밖에 안됐는데도 불구하고 행사를 치를수록 새로운 문제들이 발생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동안 행사를 치룰때마다 지적되고 나타난 문제점들은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보완하고 정비했는지? 그리고 구체적이고 실행이 가능한 관람객 수송과 주차문제에 대해서 그 대책을 소상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2002년 월드컵대회 준비 사항에 대하여
일시 제187회 제2차 본회의 2002.03.20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2002년 월드컵 대회 준비 사항에 대해서 경기장 개장 기념 등 각종 행사시 관람석의 의자에 먼지가 많았다. 또 그동안 각종 행사시 나타난 교통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보완하고 정비했는지 관람객 수송과 특히 주차 문제에 대해서 많은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경기장내의 관람석 의자는 개장 이후부터 관리해오고 있으나 가을이나 겨울철에는 서리가 내리고 안개가 낄 경우 습기로 인해서 먼지가 쌓여 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대회기간은 여름철이기 때문에 관람석 관리가 더 용이할 것으로 예상되고 월드컵 경기장 청소는 전문업체에 용역을 주어서 실시하고 있는데 평상시에는 주요시설을 중심으로 청소하고, 경기가 있을때에는 의자까지 완전히 청소하기 때문에 월드컵 대회 기간중에 관람석 의자 청결은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월드컵 경기장 개장 기념 행사 등 각종 행사시 나타난 교통문제와 이에 따른 제반 대책은 앞서 말씀드린 김동성 의원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갈음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