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재천 의원
제목 U대회 문화예술행사에 지역 예술인들이 많이 배제된 것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28회 제2차 본회의 1996.09.13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제가 특별히 시정질문서를 저의 질문과 함께 시장님께 제출해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제 질문의 핵심이 어떤 부분 왜곡되어 답변됨을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U대회 경축 문화예술행사에 지역예술인들이 소외되었다고 하는 것이 확실한 사실로서 누가 들어도 제 질문의 배경일 것입니다만 시장께서는 이벤트회사에서 전부 다 기획하지는 않았다라고 답변하셨습니다. 조금 더 확실하게 말씀드리자면 제 질문에 분명 사진 및 한지공예 등 몇 몇 전문분야를 제외하고는 몇 개의 이벤트회사에서 의뢰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점을 지적해 드립니다.

기실 시정질문의 답변을 24시간 전까지 제시한 짤막하고도 피상적일 수 있는 질문요지에 의거에서 작성하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시장의 단안과 소신을 촉구하는 수십건의 사항에 대해서 시장께서 하룻밤새, 아니 어쩌면 정회시간 20분 사이라도 해야 더 정확할 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런 사이에 결정을 내린다는 것은 지대한 행정착오를 가졍로 수도 있기에 관계공무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답변이 준비되는 것이 라고 이해합니다.

다만 제가 앞에서도 밝혔듯이 시장과의 직접적인 문제의식 공유와 시장의 순발력 있는 판단, 그리고 적극적이고도 열림 합의과정 도출에 대한 기대에서 시장께서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셨으면 하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서 이상 보충질문을 마칩니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U대회 문화예술행사에 지역 예술인들이 많이 배제된 것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28회 제2차 본회의 1996.09.13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U대회 문화예술행사에 지역예술인들이 필요한 분들이 많이 배제된 채로 모든 행사가 계획이 되었다 했는데 이것은 제가 시인을 하겠습니다. 일부하고만 상의가 되고 다른 분들하고는 상의가 안 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앞으로도 시간이 많이 있고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것은 이미 여기에 우리 전주시 예총회장을 제가 오래전에 만나가지고 이런 여러 가지 예술문화행사에 관해서 우리 과장이나 국장을 믿지 않고 당신이 필요한 분들하고 같이 계획을 짜서 우리 관계공무원들하고 협의를 해달라 이런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의원님 지적과 마찬가지로 문화예술에 관한 소양이 없는 공무원들의 발상과 그 분들의 고안만을 전적으로 신뢰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것은 같은 뜻이고 그래서 이 점도 앞으로 필요하고 충분한 만치 많은 전문가와 단체 이런 분들과 협의를 하겠습니다.

이것은 아주 모처럼 열리는 국제대회에 우리 고장 고유의 문화와 예술을 알릴 수 있는 참으로 절호의 귀중한 기회이기 때문에 저도 심열을 다해서 우리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기량을 모두 한번 발휘하도록 이렇게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