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성완기 의원
제목 서곡 모롱지 공원내 놀이, 체육시설에 관하여
일시 제231회 제3차 본회의 2006.03.15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5. 서곡그린공원과 모롱지공원내 놀이, 체육시설에 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본 의원이 2004년 12월 행정사무감사시 황방산을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고 전주시민 모두가 이용하고 있는 서곡그린공원과 모롱지공원내에 다수 시민의 요구와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건의된 족구장 정비, 어린이 놀이시설의 설치, 테니스장 조성의 설치에 대하여 지적하고 건의하여 그 당시 관련부서인 복지환경국장과 녹지공원과장이 2005년 6월 30일까지 시설을 완료하겠다는 내용으로 답변한바 있으나 1년이 거의 지난 현재까지 아무런 진척없이 예산반영이 안되어 못했다는 둥 무사안일, 복지부동, 예산타령 등 전형적이고 구태의연한 답변만 있음은 심히 유감스럽습니다. 한 예로 우리 전주시 공무원들이 모범적인 공무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구태에서 못벗어나는 공무원들은 적게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지금도 민원인의 말을 듣다보면 구청을 찾아가고, 시청을 찾아갔다, 공무원들의 대하는 태도는 뭣이고 소극적입니다. 이건 오늘 아침에도 들은 말이예요. 무슨 말을 하느냐, 뭐가 어렵다는 둥, 뭣이 시일이 걸리고 잘 안된다는 둥, 어려우면 쉽게 풀이해주면 될 것 아닙니까. 안된다면 안되는 이유를 명확히 말해야지 팔짱이나 끼고 의자에 앉아서 어렵다, 어렵다. 본 의원은 존경하는 의원님들 앞에서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이러한 행정이 구태에서 못벗어난 어렵다는 둥, 안된다는 둥 이러한 말들이 전부다 사라질때까지 본 의원은 앞으로도 의원을 계속 할려는 마음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에 대하여 2005년도 본예산과 추경예산 등에 이어 2006년도 본예산에 예산요구를 했는데 왜 예산관련 부서에서는 계상을 안했는가 그 이유와 내용에 대하여 답변해 주시고, 사업관련 부서인 녹지공원과에서는 행정의 생명과도 같은 중요한 주민과의 약속을 불이행함으로써 신뢰를 잃었다고 생각하는데 앞으로 어떠한 방법으로 신뢰를 회복할지 방안을 분명히 명쾌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부시장 이경옥
제목 서곡 모롱지 공원내 놀이, 체육시설에 관하여
일시 제231회 제3차 본회의 2006.03.15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다섯번째로 서곡 그린공원, 모롱지 공원내 놀이, 체육시설과 관련하여 질문하셨습니다.

의원님께서 2004년도 행정사무감사시 지적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서곡공원내 족구장 설치 및 어린이놀이시설 보수와 모롱지 공원내 테니스장 설치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주거지역의 근린공원내 생활체육시설이 시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도움이 되고 그 필요성에 대해서는 저희도 인식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2004년 12월 행정사무감사시 의원님께서 건의하신 3개 사업의 시설을 모두 완료하여야 했으나, 저희들이 한정된 예산으로 어떻게 보면 우선순위에 의거 시행한 결과 서곡공원과 모롱지공원의 정자 지붕보수, 운동기구 신설, 족구장 개량, 야간경기를 위한 조명시설사업은 2005년도에 완료하였으나 모롱지공원내 테니스장은 아직까지 정비하지 못한 점 널리 이해해 주시고 금년도 가능하면 추경예산에 반영해서 사업이 시행토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의원님 많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