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남규 의원
제목 친환경조성3단계 부지 조성을 위한 전주시의 부서별 공동대책은 무엇인지
일시 제315회 제3차 본회의 2014.12.08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친환경 3단계 46만 평 부지 시급성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조직개편 이전에는 산단조성과 과장으로 되어 있었는데 조직개편 이후에는 지역경제과 산단과 탄소과 소관으로 도시계획, 토목, 상하수도, 전기, 진입로 개설, 산업단지 착수를 위한 산업단지 조성계획 용역추진 공사착수, 중앙 투융자심사 등 협상추진을 위한 산적한 업무들이 너무 많습니다.
사업 연도도 2011년에서 2020년까지 약 3512억 원의 국비가 투자되어야 합니다. 국가산업단지의 공영개발 방식만이 막대한 투자재원을 조달하여 탄소기업이 제때에 입주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연차별, 담당부서별 전문성을 요하는 전주시의 업무협조 공조가 필요합니다. 본 의원은 이 업무를 파악하면서 산단조성 계장님의 숨은 공로로 큰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보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런데 혼자 이 일을 감내하기는 벅차고, 부지조성의 시급성 때문에 집중력 있는 행정력과 전방위적 대처가 전주시의 연도별, 부서별 공동대책으로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승수
제목 친환경조성3단계 부지 조성을 위한 전주시의 부서별 공동대책은 무엇인지
일시 제315회 제3차 본회의 2014.12.08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세 번째, 친환경조성 3단계 부지 조성을 위한 전주시의 부서별 공동대책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팔복동, 동산동 일대 친환경복합산업단지 제3단계는 효성 전주탄소섬유 공장부지를 제외한 153만 3000평방미터를 첨단복합산업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우리 시에서는 민간 사업자를 통한 일반산업단지 조성과 국가산업단지 조성이라는 두 가지 개발방식을 병행해서 검토해 왔습니다.
개발방식에 대해서는 12월에 개최 예정인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최종 확정 발표될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이는 시의 재정부담을 덜어내고 탄소산업의 위상을 한껏 고양시킬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결정될 경우에 그 조성기간은 내년에 시작해서 2020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시기를 당기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필요한 인력과 시스템은 조성시기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목표한 대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