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상세검색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상세검색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종헌 의원
제목 가로등 보수 대책에 대해
일시 제74회 제3차 본회의 1991.07.01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효자동 남전주 전화국 옆 200미터 정도의 넓은 길 양쪽으로 늘어선 가로등 등은 태반이 고장이 난채 수개월동안 방치돼 있습니다. 이처럼 밤을 밝히기 위한 가로등이 낮에는 가로등으로 보이지만 밤에는 가로등이 아닌 가로등으로 전락해서 제기능을 상실한 곳이 시내 전역에 수도없이 산재해 있습니다.

시에서 막대한 예산을 들여, 설치 관리하는 가로등과 보안등이 시공후 2∼3개월을 못넘기고 고장이 나서 예산낭비는 물론 주민편의 도모라는 근본취지와는 달리 시민들의 원성과 빈축을 사고 있으나 시당국은 각성과 개선의지를 보이기는 커녕 고장난 많은 보안등과 가로등들을 길게는 1년이 넘도록 빗발치는 민원을 묵살한채 방치하고 있으니 백주에도 강도 절도가 빈번히 발생하는 치안부재의 현실속에서 시당국의 무성의속에 어두운 밤길을 전전긍긍하며 빠른 걸음으로 내달려야만 하는 우리 주민들의 불편은 언제쯤 해소될 수 있는 것인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가로등 보수 대책에 대해
일시 제74회 제3차 본회의 1991.07.01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가로등 보수관계 -지난번에 저희들이 답변을 해 드렸습니다만 금년에 저희들이 133등을 신설을 하고 보수를 118건을 했습니다. 저희들이 걸프전쟁 이후에 이 가로등만 에너지절약해서 풀어주지를 않았습니다. 그래서 50%를 지금 격등제로 켜지를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체전을 전후해서 저희들이 그것을 100% 가로등을 점등을 시킬 계획으로 지금 추진중에 있고, 또 지금 현재 가로등이 일부 전주 진입도로와 확장구간에서 이동되는게 있습니다. 그런 것은 전주 천변에다가 교대를 시켜가지고 -지금 한벽루 가는 곳도 가로등이 좋지 않습니다. 그런 것은 교대시킬 계획으로 되어 있고 저희들이 고소작업차가 2대가 들어와 있습니다. 그래서 고소작업차를 각 구청으로 하나씩 주면서 티오가, 정기적인 공무원 티오가 아직 승인이 안났습니다. 그래서 승인이 나면 전기직까지 같이 각 구청으로 내려보내서 직접 관리하도록 그렇게 할 계획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