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상세검색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상세검색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오석 의원
제목 전주시 공무원들에 대해
일시 제79회 제4차 본회의 1991.11.01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본청 산하 모든 공무원들께서는 국가기관에서 뽑은 관선이며 시의원들은 국민이 뽑은 민선인것입니다. 세금으로서 봉급이 지급되는 공무원들은 일들을 잘하는지 못하고 있는지 감독하라는 의원들입니다. 그런데 청사편과 시의원편과 궁합이 잘 맞는 그룹이 있고 잘맞지 않는 그룹이 있어 보이는데 결론적으로 잘 맞는다고 본의원은 생각합니다.

왜냐 하면 전번 개나리 아파트 특위때 세계 기네스북에도 오를 수 있는 준공후 2∼3개월 동안에 몇 천건의 하자 보수발생의 건과 재시공의 건 또한 수익금에서 명분도 좋게 이득금으로 환원한다는 구실로 4억2천여원의 손실을 보고도 시민에게 사과말씀 한마디 없는 관계공무원들을 보면 궁합이 잘맞는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본 의원이 심히 염려되는 바는 상급 관리들께서 하신 모든 일들이 하급 공무원들한테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어떠한 영향이 미칠까 퍽 우려되는 바이며 제 생각으로서는 실없이 재산보증을 다 세웠을 것이므로 잘못을 저지른 분들께는 징계나 직위해제는 물론 재산 변상까지 하여 놓아야 된다고 보는데 당 청에서는 어떠한 묘안의 선명행정의 구상을 갖고 있으신지 구체적으로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지노 시기라는 일본시인의 비슷한 말처럼 잘해도 좋고 못해도 좋고 무조건다 좋다하는 이러한 사고방식은 어떠한 상황이 되어도 무조건 다 좋다고 하는 사고방식은 썩은 행정 사고방식이라고 본 의원은 생각합니다.
답변자 : 부시장 김영철
제목 전주시 공무원들에 대해
일시 제79회 제4차 본회의 1991.11.01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강오석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중에서 답변이 빠진 부분이 하나 있다고 해서 제가 답변을 해 드리겠습니다. 질문중에 주택행정이나 각종 건설행정에서 행정수행상 불실이나 시민의 오해가 있을 수 있는 우리 직원들의 행태면에 대해서 복안이 있느냐 하는 질문으로 이해를 하겠습니다.

직원들의 정신자세나 행정수행상에 있어서의 행태면에 대해서 앞으로 밝고 깨끗하고 책임을 질 수 있는 그러한 행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과 지도감독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